|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고물가 현상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를 고려해 외식보다 집에서 여유로운 연말 맞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것으로, 가성비 높은 상품들로 구성해 혜택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에 CU는 지난 5년간 크리스마스 시즌에 급격히 매출이 오르는 상품을 분석했으며, 스낵·안주류·탄산음료·가공식품 등 총 33종의 상품을 엄선하고 상품별로 ‘1+1’, ‘2+1’, ‘2+2’ 행사를 기획했다. 이달 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간 한시적으로 1+1 증정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 상품 대부분은 이번에 처음 진행하거나 업계 단독으로 적용되는 상품들로 구성했다.
같은 기간 맥주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곰표밀맥주·하이네켄 등 인기맥주 6캔 번들 5종은 27% 할인한 1만2000원에 판매하며, 4캔 번들 5종 역시 같은 할인율을 적용한 8000원에 선보인다. 이는 500㎖ 맥주 한 캔당 2000원 꼴로 연중 최저가 수준이다.
맥주와 더불어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와인을 출시하고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CU는 ‘mmm!(음!) 시리즈’ 7탄으로 스파클링 와인인 음!까바를 내놓는다. 음!까바는 스페인 카탈루냐 페네데스에서 재배된 토종 포도 품종인 샤렐로·마카베오·빠레야다를 블렌딩해 만든 것으로 잘 익은 복숭아향과 시트러스 풍미를 갖췄다. 해당 상품은 2병 이상 구매 시 병당 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멤버십 앱 포켓CU 홈배송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돋울 케이크 및 장식품 기획전이 열린다. 홈배송은 주문 상품을 지정한 주소지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기획전에서는 한식 퓨전 다이닝 레스토랑인 ‘정식당’의 트러플 치즈 케이크와 바닐라 피칸 케이크를 판매하며, 이와 함께 5성급 호텔 ‘메이필드’의 홀리데이 홀케이크까지 총 3종의 프리미엄 브랜드 협업 케이크를 준비했다. 해당 상품들은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하다. 유기농 비건 버터와 통밀가루를 활용해 채식주의자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더브레드블루 비건 슈톨렌과 널담 슈톨렌 2종을 내놓는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거나 선물로 제격인 크리스마스 용품도 한정 수량 선보인다. 산타복 세트을 비롯해 최대 150㎝ 높이의 크리스마스 트리 세트, LED 조명세트, 트리·눈사람·산타클로스 블록 등을 준비했다.
진영호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홈파티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크게 늘어나는 점을 반영해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구매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 혜택을 높일 수 있는 시즌별 맞춤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