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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는 중장기적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략을 통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전략은 오규식 LF 대표이사(부회장)가 직접 제안하고 주도했다.
오 대표는 기존의 방식과 틀에 얽매이기보다 LF가 갖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및 디지털 기술, 데이터 기반 마케팅 노하우 등을 대리점주를 비롯한 사업 파트너들에게 과감하게 개방하고 나누자고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LF는 지난해 10월 서울 GS강남타워점을 포함해 20개 매장을 LF몰 스토어로 전환했다. 실제 LF몰 스토어로 전환한 매장은 전년동기대비 100% 안팎의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20~30대 고객의 비중이 대폭 늘었다.
LF몰 스토어는 매장 직원으로부터 자신에게 어울리는 맞춤형 코디 제안을 받아볼 수 있는 등 온라인몰에서는 불가능한 ‘고객 체험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또 LF몰에서 주문 시 원하는 거점 매장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으며 매장에서 상품 픽업 시 피팅 후 현장에서 무료 반품 및 교환은 물론 무료 기본 수선과 프리미엄 선물 포장 서비스 또한 제공 받을 수 있다.
3D 가상 피팅 솔루션 ‘씽큐핏’을 LF몰 스토어에 도입해 고객에게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LF몰 스토어 대부분이 위·수탁 형태로 운영되는 대리점인 점을 고려하면, 이번 LF몰 스토어 도입은 점주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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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태한 LF 영업운영부문장 상무는 “LF몰 스토어를 모든 가두 매장에 적용하는 시기를 최대한 앞당기는 한편, 전국 핵심 상권 내 신규 매장 출점을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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