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미박스, 백화점에서도 만나요”

김현아 기자I 2015.10.23 13:13:19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뷰티 이커머스 미미박스가 백화점에 입성한다. 미미박스는 PB 메이크업 브랜드인 ‘아임미미’가 23일 AK플라자 백화점 수원점에 정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론칭 1년이 채 되지 않은 메이크업 브랜드의 공식 입점은 이례적이다.

뷰티 이커머스 미미박스는 MCN사업이 국내 상륙하기 전부터 그 흐름을 반영하여 제품에까지 녹여냈다. MCN이란 사업의 정체성보다 대중들에게 더 빠르게 반응을 얻고 있는 1인 창작자들의 시장을 뜻한다.

연예인들을 발굴하고 활동을 관리하는 기획사처럼 콘텐츠 창작자들의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는 이 사업은 다각화되는 미디어와 함께 발전되었다. 최근 YOUTUBE, 아프리카 TV 뿐 아니라 CJ E&M등 대기업에서 큰 관심을 보이며 ‘1인 콘텐츠 시대’에 대한 기대와 잠재력이 함께 주목받고 있다.

미미박스 하형석 대표는 “온라인 커머스인 미미박스를 대변해 줄 수 있는 인물은 화려한 연예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모바일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는 그에 맞는 크리에이터가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밝혔다.

한편 미미박스는 8월부터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미미박스의 PB브랜드 ‘아임미미(I’M MEME)’는 드럭스토어 왓슨스를 시작으로 분스와 롭스까지 입점이 확장되었으며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는 매출 초과달성과 함께 롯데백화점 전체 팝업스토어를 통틀어 매출 최상위권에 오르며 위력을 과시했다.

미미박스는 지난 9월 비공개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25억명을 위한 브랜드, 반경 1KM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며 2016년 비전을 밝힌 바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