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격에 제한은 없다. 참가자는 CU PB음료의 정체성을 담은 통합 용기 디자인 시안을 출품자 정보와 작품 설명을 덧붙여 CU 홈페이지(http://cu.bgfretail.com)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다음 달 25일 이후 발표된다. 대상(1명)에 500만원, 가작(4명)에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선정된 디자인은 올 하반기부터 실제 CU PB 음료 용기에 반영될 예정이다.
CU는 이전에도 유니폼 디자인, 도시락 레시피, 20초 UCC 공모전 등을 진행하며 소비자 참여를 유도해왔다.
신상윤 BGF리테일 디자인팀장은 “최근 편의점 PB상품들은 가격, 품질뿐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며 “CU는 참신한 디자인의 PB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상품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U는 올초 PB상품 통합 브랜드인 ‘헤이루(HEYROO)’를 선보이며 여타 편의점 PB 상품과 차별화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