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잇은 올해 상반기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동기대비 95%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뷰티 카테고리 주문 수는 전년 대비 118% 늘었고, 주문 고객 수도 148% 증가했다.
퀸잇은 4050 여성 고객의 피부 고민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고기능성 스킨케어 상품 큐레이션 강화와 브랜드 라인업 확장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4050 고객은 ‘안티에이징’에 특화된 성분과 효능을 중심으로 스킨케어 루틴을 구성하는 성향이 뚜렷하다. 특히 피부 탄력 저하, 주름, 기미·잡티 등 연령대 특유의 피부 고민을 직접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스킨케어 제품군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기준 퀸잇의 스킨케어 상품 거래액은 뷰티 카테고리 전체의 60%를 차지했으며, 구매 상위 카테고리는 에센스, 앰플, 아이크림 등 고기능성 제품군이 주를 이뤘다.
|
퀸잇은 지난해부터 대형 브랜드, 홈쇼핑 인기 브랜드, 중소 브랜드까지 다양한 뷰티 파트너사의 직입점을 확대해 왔다. 현재 뷰티 카테고리 입점 브랜드 수는 전년대비 249% 증가했으며, 뷰티 카테고리 전체 상품 수는 61% 이상 늘어났다. 추가 구성과 증정 혜택을 확대한 퀸잇 단독 기획 상품도 거래액 상승을 이끌었다.
최근에는 고기능성 스킨케어를 넘어 탈모·볼륨 케어,바디 리프팅,동안 메이크업 등으로 상품군을 확장했다. 여기에 매일 4개의 협업 브랜드를 선정해 무료 품평단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퀸잇은 뷰티 고객 수요에 맞춰 21일부터 5일간 3000여개 뷰티 상품을 최대 95% 할인하는 ‘퀸잇 뷰티 페스타’를 개최한다.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케어, 럭스 뷰티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고기능성 제품 위주로 구성되며, 제품에 따라 추가 구성과 증정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퀸잇 관계자는 “4050 고객은 뷰티에서도 기능성과 신뢰를 가장 중시하는 타깃”이라며 “퀸잇은 이들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기능성 뷰티 셀렉션을 강화하고, 4050의 맞춤형 뷰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