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볼보건설기계, 굴착기 신제품 ‘EW60E 프로’ 3단붐 출시

김정유 기자I 2020.04.02 09:51:07

트윈타이어·3단 굴절붐 채택, 작업반경 넓혀

사진=볼보건설기계코리아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신제품 5t급 트윈 타이어 3단붐 굴착기 ‘EW60E 프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EW60E 프로 시리즈는 이미 성능과 경제성을 입증받은 기존 볼보 소형 타이어 굴착기 시리즈의 기본 사양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트윈 타이어와 3단 굴절 붐을 채택, 작업 반경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또한 3단붐 작업에 맞춘 보강형 상·하부 프레임, 고성능 업그레이드형 액슬을 장착하고 고중량 카운터 웨이트를 적용해 소형 굴착기 이상의 작업 안정성을 확보했다. 유럽 배기가스 규제(EU STAGE-V) 기준의 친환경 엔진도 장착했다.

더불어 각종 작업 장치 어플리케이션 시스템도 향상시켰다. 집게 및 크러셔 작업을 위한 더블 액팅 유압시스템(X1)을 표준 제공하고, 회전 작동 기능을 위한 유압시스템(X3)을 추가 선택사양으로 장착할 수 있다. 안전 면에서는 고성능 후방 카메라, 측방 대형 사이드 미러를 통한 안전 시야 확보는 물론이고 붐 낙하방지 장치인 홀딩 밸브를 장착해 중량물 인양 안정성을 높였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은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새롭게 선보이는 트윈타이어 3단붐 소형 굴착기 프로 시리즈는 기존 소형 타이어 굴착기의 핵심 사양에, 굴절식 3단 붐과 업그레이드 된 고급 사양이 추가 적용된 제품으로 고객이 기대하던 새로운 작업 패턴의 안정된 작업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한국 현장의 고객에 가장 적합한 장비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다양한 사양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