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 놀기 좋아하는 당신, 아웃도어 이벤트에 주목

장영은 기자I 2012.05.21 15:20:34

콘서트·트레킹·마라톤 등 관련 행사 풍성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인 6월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시기를 맞아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콘서트와 익스트림스포츠, 단축 마라톤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야외 활동을 하고 싶다고 생각만 하고 차일피일 미루고 있지는 않았는지. 그렇다면 이들 이벤트를 이용해 잠시나마 `일상 탈출`을 꾀해 보는 것도 좋은 재충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록(Rock)음악과 아웃도어의 만남?!

음악과 아웃도어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이벤트들이 마련 돼 있다.

먼저 컬럼비아는 역동적인 느낌의 아웃도어의 이미를 살려 록음악과 연계시켰다. 다음달 9~10일 이틀간 강원도 춘천 남이섬에서 열리는 `레인보우 아일랜드`는 국내 최초로 아웃도어와 음악을 접목시킨 새로운 형식의 페스티벌이다.
 
캠핑을 즐기며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생생한 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콜롬비아가 후원하는 문화 마케팅 프로그램인 `자유낙하(자유樂(rock)厦)`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무료 티켓 및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아디다스는 `2012 아디다스 락스타 코리아` 볼더링(인공 암벽 등반 대회) 대회를 개최한다. 서울대공원 분수대 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역동적인 볼더링과 DJ 퍼포먼스가 곁들인다. 관객들은 스포츠와 음악 공연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 내게 맞는 아웃도어 활동이 궁금하다면

여가 시간에 아웃도어 활동을 해보고 싶지만 아직 자신의 취향에 꼭 맞는 활동을 찾지 못했다면 체험 행사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마운틴하드웨어에서는 다음달 20일 충청남도 홍성 용봉산에서 진행될 `익스트림 트레킹`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지만 도전하는 재미를 위해 일반적인 코스보다는 다소 어려운 코스를 택했다. 전문가와 함께 트레킹의 기본기부터 배울 수 있어 초보자도 도전해 볼 만하다. 참가하고 싶다면 마운틴하드웨어 매장(일부)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뉴발란스는 마라톤 프로그램인 `뉴 레이스`를 연다. 다음달 10일 잠실 올림필 주 경기장에서 올림픽 공원 88 잔디 마당까지 10km를 달리는 레이스다.
 
뉴 레이스는 팀을 나눠 달리는 `팀런`, 솔로 탈출을 꿈꾸는 `미팅런`, 완주를 목표로 하는 `드림런` 등 레이스에 자신만의 미션을 부여했다.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레이스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

◇ 가족이 함께하는 캠핑

제대로 된 대화 한번 나누기도 힘든 가족들을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캠핑을 즐기는 `우리 아이와 함께 하는 1박 2일 캠핑 스쿨`을 기획했다. 다음달 16~17일에 진행되는 캠핑 스쿨은 아이들과 함께 직접 텐트를 세우고 요리를 하는 등 자연 속에서 가족간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캠핑 경험이 전무하거나 캠핑장비가 없어도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