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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장수복떡(쑥떡), 파머심슨(수박), 매료된청년들(딸기), 바라봄농장(산딸기) 등 업체 펀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 오는 10일부터 우하하하우스(블루베리), 신상농원(방울토마토) 등이 펀딩을 시작한다. NH투자증권은 올해 총 24개 농가의 펀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부터 새롭게 시작된 ‘라이브 커머스’ 사업은 매년 2~3회 지원한다. 청년 농업인들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우수한 농산물을 판매는 물론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을 하며 직접 홍보할 기회를 얻는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7년부터 농식품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174개 농가가 참여했으며, 11억3000만원의 펀딩 성과를 거뒀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농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청년 농업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임철순 NH투자증권 ESG본부 대표는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온라인 플랫폼에서 제품을 홍보하는 경험을 통해 농가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며 “더 많은 농가가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청년 농부 육성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