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신료 조제품 부문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은 ‘육류n생와사비랑’은 일본, 중국 등 기존 와사비 제품군들이 생선요리 위주로만 치우쳐 있는 점을 간파하고 와사비 고유의 매운맛과 식감, 톡 쏘는 향 등을 유지하면서도 후추의 알싸한 맛으로 육류고기 (소·돼지·양·오리·닭)와 잘 어울리는 생와사비라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정 식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육류 전용 생와사비를 비롯해 김밥·롤 분식류 요리에 어울리는 아보카도 생와사비, 튀김류 요리에 알맞은 와사비 마요 등 다양한 와사비 제품들을 조만간 출시할 계획이라 밝혔다.
움트리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널리 쓰이는 중국산 와사비라 하더라도 등급에 따라 가격과 와사비의 맛 차이가 확연히 달라 직접 먹어보는 관능 평가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생와사비 고유의 매운맛이 최고로 유지될 수 있도록 A등급의 최고 원료만 선별하고 사용하여 선보이겠다” 고 강조했다.
‘2021 KCAB 한국소비자평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후원하는 시상이며,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한 만큼 브랜드에 대한 엄격한 기초조사와 전문가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품질 평가를 거쳐 수상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