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 100’ 34호 발간

오희나 기자I 2017.01.06 11:06:18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NH투자증권(005940) 100세시대연구소가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 100’ 34호(1월호)를 6일 발간했다.

‘THE100’은 여유로운 노후를 위한 재무적인 준비전략과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생활정보를 골고루 담고 있다.

이번 호에는 재무적인 노후준비를 위해 ‘QV포트폴리오’가 소개됐다. 장기간 안정적인 수익이 필요한 노후준비에는 포트폴리오 투자가 필수다. 하지만 개인투자자 스스로 전세계의 다양한 자산과 투자 지역을 모두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은 쉽지 않다. NH투자증권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QV포트폴리오는 글로벌 투자 자산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재미있고 유익한 생활 정보로는 ‘만두 맛집’ 리스트와 ‘오키나와’의 장수비밀, ‘사도세자’와 관련한 비화들이 새해를 맞아 새로이 편성된 코너를 통해 실렸다.

다양한 맛집을 소개하며 새로 편성된 ‘더백미식회’에서는 떡국과 잘 어울리는 만두 맛집들이 소개됐다.

중국식 만두를 비롯해 개성식, 서울식, 이북식 등 다양한 유형의 만두 맛집이 열거됐다. ‘블루존:장수의 비밀’이란 코너도 새롭게 선보였다. 전세계 장수마을의 장수비밀과 여행팁을 소개하는 코너다. 블루존이란 장수인구가 유달리 많은 지역을 의미하는데 이번 호에는 이웃나라 일본의 오키나와가 소개됐다. 오키나와 사람들은 콩과 생선, 해조류 등의 식단을 중심으로 현대인이 섭취하는 칼로리의 절반 수준만 먹는다고 한다. ‘비밀의 역사’란 코너를 통해서는 조선시대 최대의 비극이라 일컬어지는 영조와 사도세자간의 비화가 소개돼 읽는 재미를 더한다.

이윤학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치열한 노력 뒤에 성취하는 웰빙의 삶도 좋지만 느리고 단순함이 배어있는 휘겔리(hyggelly)한 삶도 괜찮다”고 말하며, “포트폴리오 투자는 조금은 느릴 수 있지만 투자의 안정성을 크게 높여 마음 편한 투자를 할 수 있다. 포트폴리오 투자가 금융투자에 있어서는 휘겔리한 투자인 셈이다”라고 밝혔다.

‘THE 100’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www.nhqv.com)에서 볼 수 있다.



▶ 관련기사 ◀
☞NH투자證, 100세 시대 아카데미 개최
☞어닝시즌 본격화…IT업종 최우선 매매대상 삼아야
☞NH투자증권, 파주시 AI재난안전대책본부 격려금 전달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