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페는 국내 대표 창작자(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플랫폼 OGQ 그라폴리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행사 구성과 출품업체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관람객은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일러스트 작품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으며, 출품업체는 창작 활동 기록과 홍보, 작품(굿즈) 판매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특히 그라폴리오와 OGQ 마켓 간 연동 구조를 활용해 작품 노출 확대와 수익화 기회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세부 내용은 추후 출품업체 대상 개별 안내로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에서는 두 가지 특별 기획전이 마련된다. 공공기관 및 협·단체의 대표 캐릭터 일러스트를 소개하는 ‘대한민국 캐동여지도’와 일러스트 기반 독립 출판물을 집중 조명하는 ‘독립출판 기획전 : WITH BOOK’이 준비되어 관람객에게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
‘독립출판 기획전 : WITH BOOK’은 창작자의 시선과 세계관이 담긴 독립 출판물을 깊이 있게 살펴보고, 책에 담긴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총 19개사가 참여해 ZINE, 아트북, 포스터북, 그림책 등 일러스트 기반의 다양한 독립 출판물을 선보인다. 기획전을 통해 관람객과 창작자가 한 공간에서 서로의 생각과 경험을 주고받으며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창작자들이 자신만의 스타일로 좋아하는 야구를 표현한 작품을 모은 ‘덕업일치 : 야구편’도 마련된다. △그리스 100일 여행 △라노월드 △러브송러브뽀빠이 △말랭즈(malaengs) △식스브로 △오느리 △잉소니 △토끼야일기 등 총 8개사가 참여해 각자의 개성이 담긴 야구 일러스트를 소개하며, 관람객과 야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될 예정이다.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입장권은 2026년 1월 27일까지 사전 예매 시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매는 공식 홈페이지 사전등록, 네이버 예약,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2026년 7월 개최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부산’과 8월 개최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마곡’은 출품업체 참가 신청 접수 중이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행사 홈페이지 확인 및 전화·이메일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