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휠라코리아, 게임 크리에이터 '우왁굳'과 협업 제품 출시

성세희 기자I 2018.08.03 10:37:29
휠라X우왁굳 콜래보레이션 에디션. (사진=휠라코리아)
[이데일리 성세희 기자] 스포츠 브랜드 휠라코리아(081660)는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WOOWAKGOOD)과 함께 ‘휠라X우왁굳 콜래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우왁굳은 유튜브, 트위치TV 등 SNS 채널에서 시청자와 소통하며 자신만의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는 창작자(크리에이터)이다. 독특한 화법과 유머로 게임 사용자부터 일반 누리꾼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

휠라는 브랜드 주 고객층인 10대·20대와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을 이어가고자 다양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우왁굳과 협업을 기획했다.

이 제품은 휠라의 인기 어글리 슈즈(못난이 신발) 중 하나인 ‘디스럽터’와 △드리프터 슬라이드 △반소매 티셔츠 △맨투맨 티셔츠 △후드 집업 △에코 백 △양말 △휴대전화 케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왁굳 팬들이 직접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품에 반영한 점이 눈에 띈다. 지난 6월 우왁굳 운영 커뮤니티를 통해 휠라와 우왁굳의 협업 에디션 출시를 예고했다. 또 팬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응모받았다. 우왁굳 팬은 독창적이고도 기발한 디자인을 제안했다.

휠라 관계자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신선한 협업으로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자 게임 마니아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있는 우왁굳과 함께하게 됐다”라며 “휠라와 우왁굳의 조우로 탄생한 이번 제품은 올여름 특별하고 개성 넘치는 아이템에 주목하는 젊은 층에도 흥미를 끌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