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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상담회는 13일 도쿄 트러스트시티 컨퍼런스 카미야초에서 진행했다.현지 바이어로는 한국에서 화장품 판매 프랜차이즈 코스무라(Cos:mura)를 경영하는 일본 엘엔케이(L&K), 일본 면세점 라옥스(LAOX)의 계열사이자 생활용품 전문기업인 샤디(Shaddy) 등 일본 바이어 75개사가 참가해 우리 기업과 1대1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생활한복 브랜드 소미경의 정보미 대표는 “국내 일본인 유학생들이 한복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등 반응이 좋아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면서 “적극적으로 구매의사를 밝힌 바이어들이 있어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B2C 판촉전은 14일부터 16일까지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개최된 ‘KCON 2022 JAPAN’ 콘서트를 찾은 관객들을 대상으로 국내 중소 소비재 기업의 제품 홍보 및 판촉전으로 진행했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협력본부장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내수 소비재 시장 공략을 목표로 지난 6월 도쿄한국상품전에 이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며 “올해 9월까지 한국의 일본 수출은 전년대비 10.8% 증가한 가운데 무비자 입국이 재개되며 양국 교류가 다시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협회도 이러한 시장 상황에 발맞춰 관련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