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5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2010년 휘센 에어컨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들은 ▲휴먼케어 인버터 ▲휴먼케어 냉방 ▲감성 교감을 추구한 디자인 등이 주요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휴먼케어 인버터`는 실내·외 온도에 따라 냉방능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을 말한다. 기존의 일반형 에어컨 대비 냉방 속도가 2배 가량 빨라 단시간내에 쾌적함을 제공한다는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기존 일반형 에어컨 대비 전기료도 최대 72%까지 절감된다. 이 기술은 지난해까지 플래티넘, 럭셔리급(400만~500만원대 제품)에만 적용됐으나, 올해 신제품에는 디럭스아트급(250만~270만원대 제품) 이상 모델로 확대 적용됐다.
아울러 냉방 시간에 따른 인체의 평균 피부온도를 예측해 냉방온도를 자동조절하고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조절하는 `휴먼케어 로봇`, 단시간 내에 시원함을 제공하는 `스피드 쿨샤워` 기능 등이 포함됐다.
디자인 측면도 강화됐다. 최고급 모델인 `스타라이트(Starlight)`에는 강화유리 재질의 전면 패널과 `크리스털라이즈드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made with CRYSTALLIZED™-Swarovski Elements)`, LED조명 등이 적용돼 밤하늘의 별 모습을 형상화했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한예슬, 송승헌씨를 모델로 `사람을 사랑하게 된 에어컨 휘센, Life is cool` 캠페인을 전개해 소비자와 정서적 교감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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