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성바이오로직스, 대규모 수주 공시 가능성…'매수'-대신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권오석 기자I 2025.07.04 07:41:48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대신증권이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 주가는 130만원을 유지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대신증권)
이희영 대신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주가는 트럼프발 관세, 약가 인하 정책 등 대외 변수에 대한 우려로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았다”면서도 “이러한 리스크는 이미 시장에 상당 부분 선반영됐으며, 미국 내 생산시설 부재에 따른 수주 경쟁력 약화 우려도 하반기 대규모 수주 공시를 통해 완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상반기 누적 수주금액은 약 3.2조원으로, 지난해 연간 누적 수주금액인 5.9조원의 53%를 이미 달성했다. 이 연구원은 “상반기부터 ‘ADC’(항체약물접합체) 생산시설 및 5공장이 본격 가동, 추가적인 대규모 수주 공시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며 “5공장 관련 수주잔고 증가 및 하반기 6공장 착공 소식도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이어 “최근 개리 피터스 미국 상원의원이 지난해 무산됐던 생물보안법 재발의를 추진 중임을 언급함에 따라, 관련 정책 수혜 기대감도 유효하다”며 “하반기 예정된 인적분할 역시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업종 내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한다”고 했다.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 3637억원(전년 대비 17.9%↑), 영업이익은 4211억원 (3.1%↓)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은 컨센서스에 부합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