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성지’ 속초, 휴가철 응급병원은 단 두 곳

김현아 기자I 2016.07.21 10:42:50

굿닥, 국내 휴가지 인근 응급진료 병원 현황 공개
‘포켓몬 성지’ 속초, 대천해수욕장 차로 50분 거리
종합병원 이상 응급실 전국 311개, 수도권 제외 최다 지역은 부산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휴가철 주요 피서지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만큼 응급상황도 급증한다. 특히 아이들이나 노약자를 동반하는 경우라면 만일을 대비해 응급진료가 가능한 병원 정보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옐로모바일 산하 옐로오투오의 병원·약국 검색 앱 굿닥(대표 박경득, www.gooddoc.co.kr)이 21일 전국 주요 휴가지 인근 응급진료 현황을 발표했다.

굿닥에 따르면 전국 6만 개 병원 중 응급실을 운영하고 있는 병원은 총 418개에 불과하다.

그 중 내과, 외과, 산부인과 등 필수진료과목 진료가 가능한 종합병원 이상의 응급실은 311개다. 지역 별로는 광안리, 해운대 등 남해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 위치한 부산이 27개로 수도권을 제외하면 가장 많은 종합병원 응급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포대, 망상 등 동해의 주요 해수욕장이 몰려 있는 강원도 지역에는 14개의 응급실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이 강릉, 춘천, 원주에 밀집되어있는 형태를 보였다.

최근 ‘포켓몬 성지’로 떠오른 속초의 응급의료시설은 두 곳에 불과했다.

서해 주변의 대천, 만리포 등 대표적인 해수욕장이 밀집되어있는 충청남도에는 12개의 종합병원 응급실이 위치하고 있다.

다만, 대천해수욕장의 경우 가장 가까운 응급실은 차로 약 50분 정도가 소요되는 거리에 있다.

제주도에는 총 6개 중 다섯 곳의 응급의료기관이 제주시 공항 근처에 밀집되어 있다. 서귀포시에 위치한 종합병원 응급실은 단 한 곳이다.

휴가지 응급진료 정보는 굿닥 앱의 ‘상황별 병원찾기’ 메뉴에서 휴가지로 위치를 지정하고 ‘24시 응급 진료’ 카테고리를 눌러 확인할 수 있다. 휴가를 떠나기 전 응급진료 정보를 미리 체크하지 못했다면 ‘내 주변 병원찾기 메뉴’에서 ‘실시간 진료’ 버튼을 눌러 내 주변의 현재 진료중인 병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굿닥 박경득 대표는 “지난해에도 휴가철 굿닥의 병원 검색량과 응급의료병원 검색량이 비휴가철 검색량 대비 4-50% 증가한 바 있다”며, “안전이 제일 중요한 만큼 올 휴가도 굿닥을 통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하고 안심 바캉스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굿닥은 정부 3.0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전국의 병원과 약국 운영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열린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약 28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포켓몬 고` 열풍

- 잡은 '포켓몬'만 145종…익스피디아, 닉존슨 후원 - 하이소닉 '포켓몬고 고향' 일본 진출…교토사무소 개소 - 다날, 포켓몬고 결제업체 뱅고와 전세계 결제시장 본격 진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