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오롱플라스틱, 車경량화 소재로 유럽시장 본격 행보

정태선 기자I 2015.10.14 11:27:02

장희구 대표, 직접 진두지휘하며 신규 고객 확보에 집중

국제 플라스틱 산업전시회인 파쿠마(FAKUMA)2015에 참가중인 코오롱플라스틱의 전시부스 전경. 코오롱플라스틱 제공.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코오롱플라스틱이 유럽 자동차 경량화 소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이달 13일부터 17일까지 독일 프리드리히스하펜에서 열리는 국제 플라스틱 산업전시회 ‘파쿠마(FAKUMA) 2015’에 참가한다.

코오롱플라스틱(138490)은 차량 경량화 부품 소재에 대해 관심이 커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이번 전시회에서 고객사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는 등 신규 고객 확보에 집중하기로 했다.

장희구 코오롱플라스틱 대표도 직접 전시회 현장을 찾아 독일 케미유로, 터키 레지넥스, 일본 도레이 등 주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업체와 만남을 갖고 새로운 미래 먹거리 발굴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장 대표는 행사에 앞서 스웨덴의 복합 소재 분야 강소기업과 연구기관을 방문해 첨단 소재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을 논의하기도 했다.

장 대표는 “코오롱플라스틱은 첨단 복합 소재를 주요 성장 동력으로 삼고 미래를 견인할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해 국내외 관련 회사들과 협업을 강화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 코오롱플라스틱의 주요 아이템은 ‘콤포지트(KompoGTe)’이다. 기존 소재에 비해 무게는 대폭 줄이면서도 우수한 강도와 가공성 등을 갖춰 차세대 경량화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탄소섬유 복합 소재를 이용해 기존 금속 소재 대비 무게를 절반으로 줄인 차량용 윈도우 레일(창문 여닫이 장치)과 범퍼 백빔(범퍼 충격흡수장치), 프론트 엔드 모듈 캐리어(자동차 전면 뼈대를 이루는 부품) 등을 선보인다. 장섬유 강화 복합 소재를 적용한 제품으로는 헤드 램프 브래킷(헤드램프 지지대), 엔진커버(엔진 보호 커버), 자동차 시트의 언더 커버(시트의 전동 부품 등을 담는 커버), 시트 쿠션 프레임(시트 쿠션 설치프레임) 등도 전시한다.

‘파쿠마(FAKUMA) 2015’는 유럽 3대 플라스틱 소재 전시회 중 하나다. 이번 전시회는 총 36개국 1700여개 업체가 참가해 약 4만 5000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을 전망이다. 코오롱플라스틱은 2012년부터 이 전시회에 참가해 차량 경량화에 특화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및 첨단 복합 소재를 선보여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제 플라스틱 산업전시회인 파쿠마(FAKUMA)2015에서 코오롱플라스틱 관계자가 바이어들에게 경량화 소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 관련기사 ◀
☞ 코오롱스포츠, 고객과 만나는 '트렁크쇼' 개최
☞ 코오롱글로벌, 대구 아파트 신축공사 수주
☞ 코오롱글로벌, 1026억원 규모 대구 아파트 신축 공사 수주
☞ 코오롱글로벌, 1152억 규모 주택 신축공사 수주
☞ [오늘의 M&A 공시]코오롱글로텍, 데크컴퍼지트 200억원에 인수
☞ 코오롱그룹, 방위사업 진출..데크컴퍼지트 200억원에 인수
☞ (가칭)원평지역주택조합 ‘통영 코오롱아파트 디자인시티’ 4-Bay 신평면설계로 인기몰이
☞ [특징주]코오롱인더,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 상승 전환
☞ 코오롱인더, 석유수지 호조로 하반기 실적 개선… 목표가↑-하이
☞ SKC코오롱PI, 생산·원가경쟁력으로 3Q 호조… ‘매수’-하나
☞ 코오롱글로벌, 시온주택개발에 195억 채무보증
☞ 코오롱글로벌, 청담동에 ‘똑똑한 아파트’ 선봬
☞ [마켓포인트]코스닥 주간 외국인 순매수 1위 '코오롱생명과학'
☞ 오는 18일 주택홍보관 오픈할 ‘통영 코오롱아파트 디자인시티’, 인기 요인은?
☞ 코오롱인더, 코오롱난징 590억 규모 채무보증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