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Y존 락토 케어 솔루션 '닿기를', 코레일유통 중소기업 명품마루 입점

이윤정 기자I 2023.09.27 10:59:38

중앙대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메큐릭'', 자사제품 ''닿기를'' 오프라인 판로 확보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Y존 케어 전문 펨테크 브랜드 닿기를은 자사 제품이 코레일유통 ‘중소기업 명품마루’에 입점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닿기를)
‘중소기업 명품마루’는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코레일유통, 한국철도공사, IBK기업은행이 협업하여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곳에 입점하게 된 메큐릭의 ‘닿기를 락토바실러스 트루케어 Y젤’은 오는 10월 1일부터 전국 주요 KTX역사(서울역, 대전역, 대구역, 광주송정역) 4곳에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메큐릭(MECULIC)의 브랜드 ‘닿기를’은 바이오를 전공한 ‘유산균 덕후’ 송경민 대표의 유산균 종에 대한 집착에서 시작된 브랜드다. 명품마루에 선보일 ‘닿기를 락토바실러스 트루케어 Y 젤’은 여러 유산균 중 여성에게 가장 효과적인 ‘락토바실러스 크리스파투스’를 사용해 기술 특허를 출원했으며, 유해균 생장저해 효과 및 자궁경부세포에 대한 세포독성검사를 진행해 의료기기 수준의 안전성까지 검증했다.

메큐릭은 지난 2022년 ‘Y존 케어가 가능한 신개념 젤’로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해 470%의 달성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는 여성들이 더 편리하게 Y존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미스트 제형의 신제품을 오는 10월 11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중앙대 캠퍼스타운 창업기업이자 펨테크 기업인 메큐릭의 송경민 대표는 “이번 코레일유통 ‘명품마루’ 입점은 최초의 오프라인 매장 진출이자, 더 많은 소비자에게 검증받을 기회라는 점에서 우리에게 큰 의미가 있다”며 “여성들의 건강한 라이프를 지지하는 진심이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더욱 효과적이면서 안전하고, 편리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학교는 2019~2022년까지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1단계 사업에 이어 동작구와 함께 대학과 청년, 지역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청년창업육성과 지역활성화를 위한 2단계 캠퍼스타운 사업을 추진 중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