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가는 국내 당뇨 및 비만 유병률 증가에 초점을 맞춰 ‘혈당엔 여주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혈당엔 여주 플러스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인정한 개별 인정형 원료인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아울러 밀크씨슬 추출물과 인산가 9회 죽염을 부원료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줘 고혈압과 혈당관리가 필요한 소비자에 적합하다.
인산가는 일반식품 기능성 표기를 비롯한 정부 규제 완화 추세에 힘입어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세가 가파르다는 점 등을 고려, 소비자 니즈 세분화와 건강기능식품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관련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앞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MSM’과 죽염 포도당, 갱년기 여성을 위한 백수오 ‘청춘예찬’ 등을 출시했다.
인산가는 9회 죽염, 홍화씨, 마늘 등의 재료를 첨가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개발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회사 비전인 ‘자연 지향 건강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다.
인산가 관계자는 “맛과 영양, 간편함 등을 고루 갖춘 혈당엔 여주 플러스 출시를 비롯해 지속적인 건강기능식품 출시에 힘써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며 “향후 개별 인정형 원료 개발에도 나서 수익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