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세대 이상 매머드급 대단지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박철근 기자I 2020.06.11 10:42:51

조경, 커뮤니티 등 입주민 편의시설 풍부…생활 편의시설 확충도 빨라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수원에 2000세대 이상의 매머드급 대단지가 들어선다.

특히 최근 대규모 세대 아파트 가격이 상승폭이 커 몸값도 더 크게 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의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은 1500세대 이상 단지의 매매가 상승폭이 7.13%로 가장 컸다.

이달 경기도 수원시에서 공급을 시작하는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로 이런 요소로 주목을 받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일원의 팔달10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25층, 30개동, 전용면적 39~103㎡ 총 3432가구 규모로 이 중 216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이곳은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로 대지면적의 40% 이상을 조경시설로 확보해 단지 안에서도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에는 탁구장, 농구장 등이 마련된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도서관, 독서실, 북카페, 맘스카페, 어린이도서관, 유아놀이터,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인근에 위치한 분당선 매교역을 이용하면 1호선 및 KTX 경부선 환승이 가능한 수원역까지 1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경수대로, 매산로 등 도로망을 통해 수원 전역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예정)을 비롯해 인계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인계초등학교, 수원중학교, 수원고등학교 등 초·중·고교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수원시립중앙도서관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수의 학원이 밀집해 있는 인계동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인근으로 수원영동시장, 메가박스(수원남문점), CGV(동수원점), 홈플러스(동수원점) 등을 비롯해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는 롯데몰(수원점), AK플라자(수원점)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위치해 있다. 또한 대형 종합병원인 카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을 비롯해 경기도청, 수원시청, 팔달구청 등 관공서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다.

우선 주변으로 대규모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현재 팔달6구역(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2,586가구), 팔달8구역(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3,603가구)이 분양을 마치고 착공 중이며 이밖에도 당 사업지(3,432가구)와 권선6구역(2,178가구) 등 총 1만2,000여 가구가 들어설 예정에 있어 수원의 대표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될 전망이다.

주변으로 교통호재도 풍부해 수혜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인근으로 국토교통부 승인 이후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인 수원1호선 트램을 비롯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신분당선 연장선,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는 GTX C노선, 올해 9월 개통되는 수인선 등 교통 여건이 확충되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한편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9번길에 위치해 있으며 이달 중에 사이버 견본주택도 오픈할 예정이다.

수원 센트럴 아이파크 자이 조감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