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가 추석 연휴를 맞아 ‘카카오페이지 추석 특집 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추석 특집 무비 데이’는5편의 인기 흥행 영화를 전국민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프로모션이다. 오는 22일부터26일까지5일 동안 열린다.
22일은 ‘블랙팬서’, 23일은 상반기 한국 영화 흥행1위 ‘독전’, 24일은 ‘택시운전사’, 25일은 ‘리틀 포레스트’, 26일은 2018년 가장 많은 관객수를 기록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기 영화 선물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지난 2월‘무비 데이’ 프로모션을 처음 시작했으며 당시 개시 첫날 신규 가입자가 평소 대비37배 늘고 앱 유입자가40% 증가하는 등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후4월부터 매주‘무비 데이‘를 통해 전국민에게 매주 최신 영화선물을 선보여 지속적으로 혜택을 제공했다.
카카오페이지 관계자는 “‘무비데이’ 프로모션은 마케팅 역량을 인정받고 세계적인 스튜디오들과 손잡는 가교 역할도 했다”며 “마블스튜디오(인피니티워), 폭스(데드풀2) 등 유수한 스튜디오들과 공동 마케팅을 펼쳐 레드카펫 라이브, 스타 단독 인터뷰 등을 진행했고 앞으로의 무한한 협업 가능성을 열었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최근 영화, 드라마, 예능에 이어 ‘닥터 후’, ‘하이큐’ 등 해외 인기 시리즈와 애니메이션까지 론칭하며VOD 서비스의 영역을 빠르게 확장해나가고 있다. 또 12시간 후1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지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12시간마다 무료’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보다 폭넓고 풍부한 영상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