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템]완벽한 썸머 메이크업을 위한 ‘방탄 소녀 파우치’

정선화 기자I 2018.06.28 10:23:33
[이데일리 뷰티in 정선화 기자]아침에 공들여 완성한 메이크업이 속수무책으로 무너져 내리기 쉬운 여름이 왔다. 높은 기온과 습도로 땀과 피지 분비가 많아지는데다, 바캉스 시즌 물놀이 등으로 화장이 쉽게 번지거나 지워지기 쉬운 때다.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첫 화장 그대로 하루 종일 유지하고 싶다면 썸머 뷰티템에 주목하자. 베이스는 물론 색조 메이크업까지 물과 땀에도 무너지지 않는 방탄 메이크업을 연출해줄 여름철 필수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 바르고, 두드리고, 뿌려라! '착붙' 3단계로 무너지지 않는 베이스 완성

▲왼쪽부터 투쿨포스쿨 ‘글로우 커버 쿠션’,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프라이머 2종’, ‘퍼펙트데이 메이크업 픽서’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초공사가 중요하다. 커버 쿠션 사용 전후에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꿔주는 프라이머와 메이크업을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는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하면 피부에 감기듯 착 달라붙은 베이스를 완성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프라이머’는 총 2종으로, 원하는 피부 표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하이드라 프라이머’는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과 은은한 광채를 더하고, ‘포어 제로 프라이머’는 피부의 모공과 요철을 정리해 다음 단계의 메이크업이 완벽하게 밀착되도록 돕는다.

중독되는 커버력에 일명 ‘마약쿠션’으로 불리는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글로우 커버 쿠션’은 한 번의 터치로 잡티부터 모공까지 빈틈없이 커버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특수 코팅 처리된 미세한 파우더가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돼 끈적이거나 묻어남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다크닝 현상 없이 오래 지속돼 여름 쿠션 팩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뷰티 프로그램 ‘팔로우미9’에서 10대 스타 이수민의 셀프 메이크업 비장의 무기로 소개된 바 있다.

마무리로 땀과 피지에 강해 우수한 고정력을 자랑하는 ‘퍼퍽트데이 메이크업 픽서’를 뿌리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안개처럼 미세하게 분사되어 피부에 뭉침 없이 고르게 밀착된다.

■ 여름철 땀과 물에 강하다! 강력 프루프 방탄 색조템

▲왼쪽부터 투쿨포스쿨의 ‘글램락 더블 프루프 브로우’, 정샘물 ‘콜 펜 라이너’, 비디비치 ‘글로우 립 버튼’

기초공사를 탄탄하게 마쳤다면 또렷하고 선명한 발색은 물론, 유수분에 강한 색조 제품으로 여름철 땀과 물에도 끄떡없는 방탄 메이크업을 완성하자.

투쿨포스쿨의 ‘글램락 더블 프루프 브로우’는 잉크팁과 브로우 카라로 눈썹을 강력하게 이중 코팅해 하루 종일 선명한 눈썹을 연출해준다. 바르는 순간 보송하게 픽싱되는 잉크로 눈썹을 자연스럽게 물들인 후에 브로우 카라로 한 올 한 올 뭉침 없이 컬러 코팅하면 된다. 유수분에 강한 프루프 제형이 특징이다.

유분에 가장 취약한 아이 메이크업 시에는 유분에 강한 아이라이너를 선택해야 팬더 눈을 피할 수 있다. 붓펜 타입의 정샘물 ‘아티스트 콜 펜 라이너’는 뛰어난 발색력과 탄력 있는 브러시의 조합으로 예리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특히 땀과 유분에 강한 필름 코팅 포뮬라로 뛰어난 컬러 래스팅 효과를 자랑한다.

메이크업에 화룡정점을 찍어줄 립은 밀착력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비디비치의 ‘글로우 립 버튼’은 틴트의 뛰어난 발색과 밀착력, 글로스의 촉촉함과 광택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롱웨어링 기술이 적용돼 선명한 발색이 오래 지속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