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토비 도슨, 태권도 여제 김연지와 화촉..스포츠스타 커플 탄생

정재호 기자I 2013.08.20 16:30:01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스키대표팀 코치인 토비 도슨(34·본명 김봉석)과 ‘태권도 여제’ 김연지(32)가 화촉을 밝힌다.

토비 도슨과 김연지는 오는 9월14일 서울 이태원 블루스퀘어에서 박종길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의 주례로 결혼식을 올린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한국계 미국 입양아인 토비 도슨은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에서 프리스타일 스키 남자 모굴 종목 동메달을 목에 건 스포츠스타다.

김연지는 2001년과 2003년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에서 2연패를 달성하고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한국 태권도의 간판으로 활약했다.

오는 9월 14일 결혼하는 태권도 스타 김연지와 스키 스타 토비 도슨의 웨딩사진이 공개됐다. 사진=연합뉴스
두 사람은 2년 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과정에서 처음 만나 인연을 맺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선수 생활을 끝내고 대한체육회에 입사한 김연지는 유치위원회에서 활동했고 도슨 역시 남아공 더반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에 등장해 평창이 3수 끝에 유치를 성공하는데 힘을 실었다.

둘은 친구처럼 지내다가 애정을 느낀 토비 도슨이 먼저 고백했고 이를 김연지가 받아들이면서 지난해 겨울부터 본격 교제가 시작됐다고 연합뉴스는 밝혔다.

도슨과 김연지는 함께 외로움을 이겨내면서 서로 이해하고 의지하게 됐다.

도슨은 한국에서 태어났지만 스키 강사인 미국인 아버지에게 입양됐고 김연지는 독일에서 태권도 사범으로 활약하는 아버지의 품을 떠나 16년 전 한국으로 태권도 유학을 왔다.

▶ 관련기사 ◀
☞ 케이헌터, '결혼하자' 뮤비서 에이핑크 윤보미에 입맞춤 시도
☞ ‘루비반지’ 김가연 공약 “시청률 35% 돌파… 임요환과 결혼”
☞ '장타자' 더스틴 존슨, 前아이스하키 선수 웨인 그렌츠키 딸과 결혼 예정
☞ 케이헌터 신곡, 조정치-정인 결혼축하곡? '런닝맨'서 선공개
☞ ‘도전 천곡’ 양준혁, “장윤정 결혼 소식 슬펐다”
☞ 조진웅 결혼, 사제지간서 연인사이로...여자친구와 11월 '화촉'
☞ [포토]토니안 '결혼은 천천히 할게요'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