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교보문고 `제10회 교보손글씨대회` 외국인부문 개최

김미경 기자I 2024.07.11 10:07:28

한국 거주 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
오는 9월1일까지 우편·매장·이메일 접수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교보문고는 대산문화재단 및 교보생명과 공동으로 ‘제10회 교보손글씨대회’ 외국인 부문’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교보문고에 따르면 이 대회는 한국어 손글씨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 거주 외국인들에게 한국 문화를 깊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응모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9월 1일까지며,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한국어 책 속 문장’을 선택해 손글씨로 작성하거나, 좋아하는 케이팝(K-POP) 가사를 한국어 손글씨로 작성해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응모는 우편, 교보문고 매장 접수, 이메일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하면 된다. 우편 접수의 경우,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249 교보손글씨대회 담당자 앞으로 발송하면 된다. 매장 접수는 교보문고 매장 내 카운터에서 응모지를 수령해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는 완성된 응모지를 스캔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들은 손글씨문화확산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는 9월 26일 교보문고 온라인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개별 통보한다. 시상식은 10월 11일에 열릴 예정이다.

시상 내역을 보면 으뜸상 1명에게는 교보문고 상품권 100만원과 부상을 준다. 금상 3명에겐 각각 교보문고 상품권 20만원과 부상이 주어진다.

대회는 모나미와 두성종이가 후원한다. 대회와 관련한 정보와 응모지는 교보문고 손글씨 스토리(Story)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