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2020년형 LG 올레드 AI 씽큐 TV 등 신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LG전자는 이날 국내에서 LG 올레드 AI 씽큐 TV(모델명: 77·65·55CX)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TV 부문 ‘최고상’을 받은 제품이다. 보다 강력해진 AI 프로세서인 ‘알파9 3세대’를 통해 보고 듣는 경험인 TV의 본질을 업그레이드 했다. 이 프로세서는 100만개 이상의 영상 데이터와 1700만개 이상의 음향 데이터를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최고의 화질과 최적의 음질을 선사한다.
또 LG전자는 ‘벽 밀착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77·65·55GX)도 이달 말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한다. 이 제품은 외부 장치 필요 없이 화면과 구동부, 스피커, 벽거리 부품 등을 모두 내장해 TV 전체를 벽에 완전히 밀착시킬 수 있다. 기존 벽걸이 TV의 경우 본체를 벽에 부착하는 부품인 브라켓 두께만큼의 공간이 생겨 완전히 밀착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LG전자의 벽 밀착 디자인은 브라켓을 본체에 내장해 벽걸이 부위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했다. 마치 스티커처럼 TV를 벽에 완전히 밀착할 수 있는 셈이다. TV를 완전히 벽에 붙이면 디자인을 한층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청 몰입감과 공간 활용도도 높일 수 있다.
LG전자는 ‘월페이퍼’ 디자인을 적용해 두께가 4mm에 불과한 신제품(모델명: 65WX)과 77형을 추가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TV(모델명: 88·77ZX)도 내달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부사장)은 “신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의 게이밍 기능을 지원하고 집 안 가전의 허브 역할을 하는 AI 홈보드 기능까지 수행한다”라며 “TV의 본질과 편의성을 모두 높인 올레드 TV를 앞세워 고객에게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하고 프리미엄 TV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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