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클릭]김태호 `경남 김해을` 출마선언.."다시 기회달라"

편집기획부 기자I 2011.03.15 11:37:50
[이데일리 우원애 리포터] 김태호 전 경남지사가 경남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전 지사는 15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재선 도지사로 쌓아온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김해발전을 위해 제 전부를 바치겠으니 다시 한번 기회를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 김태호 전 경남지사
그는 "지난 6개월간 제 자신을 진지하게 돌아봤는데 얼마나 많은 사랑과 기대를 받았는지, 그러나 그것을 담기에 제가 얼마나 부족했는지 깨달았다"며 "아직도 채워야 할 것이 많은 만큼 기회를 준다면 일로써 부족함을 채우겠다"고 말했다.

또 "40대 젊은 국무총리 후보자로 주목을 받았지만 출발도 못하고 돌아와 기대했던 많은 분들이 실망했고 특히 경남도민이 크게 아쉬워했다"며 "다시 한번 기회를 준다면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김해발전이라는 금메달을 안겨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김 전 지사는 이날 한나라당 재보선 후보 공천 신청을 하고 선관위에 예비후보 등록을 한 뒤 선거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네티즌들은 "호되게 혼나고도 정치 욕심은 없어지지 않았나 보군요" "국무총리는 몰라도 국회의원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건가?" "국민을 어찌보고 다시 출마 선언을 하는지..그렇게 원하시면 국민이 심판해 드릴께요" "과거는 과거일뿐이다" "국민들의 눈이 더 쏠려 있는 이때 누구보다 좋은 정치를 벌여 실수를 만회 하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관련기사 ◀
☞[와글와글 클릭]침착한 일본 `성숙한 시민의식`.."세계가 감탄"
☞[와글와글 클릭]`화이트 아이폰 4` 출시 임박
☞[와글와글 클릭]쓰나미 잔해서 구조된 `생후 4개월 여아`..."폭풍 감동"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