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된 솔루션은 3차원 공간 모델링을 활용해 창고 내부를 실제와 동일하게 구현하고, 실시간 공간 데이터를 수집해 창고 운영의 효율을 극대화한다. 온도, 습도, 공기질 등 위치별 환경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제품 및 업무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임계치를 초과하는 경우 즉시 담당자에게 알람을 발송하여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창고 내 이상 상황을 조기에 감지하고, 제품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근무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며, 대형 사고를 예방하여 업무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다.
해당 솔루션은 IoT 센서 디바이스와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로 구성되며, 추가적인 통신 및 전기 공사 없이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누적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창고 내 최적 운영 방안을 도출하고, 자동화된 보고 시스템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아울러 센싱 범위 및 설치 구역에 대한 맞춤형 공간 컨설팅과 창고의 작업 및 적치 최적화 전략을 함께 제공하여 창고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윌로그는 2021년에 설립된 IoT 기반의 물류 인텔리전스 솔루션 기업으로, 단순한 화물 위치 추적을 넘어 물류 과정 전체를 투명하게 관리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허받은 IoT 디바이스를 활용해 실시간 위치 정보뿐만 아니라 온도, 습도, 공기질 등 화물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환경 데이터를 정밀하게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는 물류 환경에 최적화된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다. 이를 바탕으로 잠재적인 문제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기업의 물류 전략 고도화에도 기여한다.
윌로그 배성훈 대표는 “창고 운영의 가시성 확보를 통해 기존 창고 관리 방식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윌로그의 실시간 창고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물류 및 제조현장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최적화된 창고 관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