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커머스, 쇼핑몰 창업자 지원 위한 대규모 혜택 제공

김아름 기자I 2025.01.07 10:08:40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NHN(181710) 커머스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쇼핑몰 창업자를 위한 대규모 혜택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NHN 커머스가 지난달 출시한 ‘고도몰 basic’은 월 사용료 없이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 스토리지 4GB와 기본 트래픽 100GB(현재 한시적 무제한) 등 실질적인 운영 스펙을 지원하며,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차별화된 기능 커스터마이징이 필요할 경우 상위 요금제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도몰 basic 요금제 이용 시 개수 제한 없이 상품 등록이 가능하고 데이터 통계, 공급사 관리, 글로벌 결제 등 쇼핑몰에 필수적인 주요 기능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이앱(쇼핑몰 앱 제작), 카카오 친구톡, 카카오싱크 등 다양한 판매 지원 서비스도 폭넓게 제공한다.

이처럼 고도몰 basic은 기술적인 지원은 물론 비용 부담을 완화하며 쇼핑몰 운영의 기본부터 확장까지 전 과정을 든든하게 지원해 부담 없이 쇼핑몰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요금제다. NHN 커머스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쇼핑몰 창업자를 전방위로 지원하기 위해 추가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NHN 커머스는 고도몰 basic 이용자들을 위해 트렌디한 디자인 무료 스킨 20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용자들은 브랜드에 맞는 디자인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으며, 헤더, 배너, 푸터 등 세부적인 영역 편집과 배경 색상 변경도 가능하다. 20종 외에도 무료 스킨은 매월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쇼핑몰 운영을 위한 필수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1:1 담당자 배정을 통해 판매 전 과정을 세심하게 뒷받침하며, 고도몰 입문자를 위한 교육, GA(구글 웹 분석 서비스)와 SEO(검색 엔진 최적화) 세팅 대행 등 기본 마케팅 컨설팅이 포함된다.

고도몰 basic 신규 이용자라면 전자결제 서비스(PG)사인 NHN KCP 서비스 가입비 22만 원도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PG 연결 시 CRM(고객관리) 마케팅에 보탬이 되는 문자 발송용 1000포인트도 추가 지급된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쇼핑몰 사업자들이 더욱 쉽게 쇼핑몰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가 창업의 문턱을 낮추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