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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클럽에 따르면 소비자 물가 상승이 본격 체감되기 시작한 올해 7월부터 9월 사이 10만원 이하 상품을 중심으로 구매하는 고객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0%포인트 증가했다. 이어 당월에는 30% 이상의 거래액 신장율을 보이는 중이다.
평균 판매단가 2~3만원인 △트렌드패션 △스트릿캐주얼 카테고리의 최근 3개월 거래액은 직전 3개월(4~6월)보다 각각 62%, 47% 신장했다. 지난해 평균 판매단가 5~6만원인 여성캐릭터, 여성영캐주얼 카테고리가 최대 신장율을 보인 것과 비교했을 때 올해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을 풀이된다.
하프클럽은 합리적이고 전략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기 위한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이어갈 방침이다. 남은 가을·겨울(F/W)시즌에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겨울 상품 제안과 할인 혜택, 한국민속촌과 제휴 프로모션 등을 선보인다.
오는 18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10월 하프데이’에서는 전 상품에 적용되는 최대 5만원 장바구니 쿠폰팩과 독점 브랜드 10% 추가 할인 쿠폰을 매일 제공하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8000원을 추가 할인한다.
또 100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캐나다 프리미엄 천연비누 와일드프레리 솝을 90% 상당의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특가 찬스를 준비했다. 이 밖에도 부산 원아시아페스티벌 Kpop 콘서트 초대권, 더벤티 아메리카노 쿠폰을 총 1천명에게 추첨 증정한다. 다음 달에는 한 달간 감사 프로모션을 추진해 구매고객 대상 추첨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홍수 LF 트라이씨클 통합마케팅실 실장은 “하프클럽이 패션 이커머스 누적 회원 수 1000만 시대를 맞게 돼 영광이며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는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가장 합리적인 쇼핑의 기회를 선사하는 하프클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