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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그동안 FESCO와 함께 운영해온 한국 부산~러시아 보스토치니를 잇는 2개 노선(KRS, KR2)의 운항 지역을 남중국과 중중국까지 확대 개편한 것이다. 현대상선 측은 프랑스 CMA CGM도 공동운항에 합류함으로써 서비스 질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공동운항 노선의 서비스명은 CRS(China Russia South Service)로 4600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 3척을 3개 선사가 각 1척씩 투입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현대상선은 ‘현대 유니티(Unity)’호를 투입해 지난 24일부터 홍콩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매주 정해진 요일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항지는 홍콩(목·금) - 치완(금) - 샤먼(토·일) - 닝보(화) - 상해(수·목) - 부산신항(토) - 블라디보스톡(Commercial Port, 일) - 보스토치니(수) - 부산(월) - 홍콩이다.
또한 현대상선은 FESCO와 CRN(China Russia North Service) 노선에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CRN 서비스는 FESCO가 1700TEU급 2척을 투입해 운영한다. 현대상선은 다음 달 3일 상해를 시작으로 상해(일) - 부산신항(월·화) - 보스토치니(수) 구간을 서비스하게 된다.
현대상선 측은 “CRS 개시와 CRN 노선 참여를 통해 남중국, 중중국과 러시아 보스토치니를 잇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로써 향후 중국과 러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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