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LG의 상승세는 '반짝 효과'에 그칠 가능성이 크다. 이달 중순쯤에는 올해 안드로이드 진영의 최대 기대작 `갤럭시S3`가 국내 시장에 출시되기 때문이다. LG 스마트폰이 상승세를 이어가려면 갤럭시S3라는 만만치 않은 벽을 넘어서야 한다.
이중 LTE 스마트폰의 판매량은 33만대로, 이 역시 월별 기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판매에 힘입어 지난달 국내 휴대폰 시장(총 184만대)에서 총 44만대의 휴대폰을 판매했다. LG의 국내 시장점유율은 24%로, 4월에 비해 4%포인트 가량 높아졌다.
지난달 LG가 늘린 4%의 점유율은 삼성 몫을 가져온 것이다. 삼성은 지난달 국내에서 111만대의 휴대폰을 팔아 5개월째 60% 이상의 점유율을 이어갔지만, 지난 4월 64%에서 60%으로 살짝 떨어졌다.
업계에선 삼성의 점유율 하락을 `갤럭시S 3` 출시를 앞두고 숨고르기에 들어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달 중순 갤럭시S 3 출시를 기점으로 다시 삼성이 시장점유율을 바짝 끌어올릴 것이라는 게 업계 관측이다. 삼성은 올 들어 한번도 점유율이 60% 밑으로 내려가지 않았다.
업계 관계자는 "이달 안에 삼성이 갤럭시S 3를 출시하게 되면 국내 휴대폰 시장은 삼성의 독주 체제가 더 견고해질 수 있다"면서 "숨통이 트인 LG가 갤럭시S3 출시라는 난관을 뚫고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지 미지수"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팬택의 점유율은 답보상태를 보였다. 지난달 팬택은 국내 시장에서 29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팬택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4월에 이어 16%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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