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익원 대표 "최신 기술·콘텐츠 연결하는 플랫폼 될 것" [2024 콘텐츠유니버스]

윤기백 기자I 2024.08.29 11:05:50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 개회사
“디지털 콘텐츠 생산·유통 플랫폼 기능 강화"
"영감 주고 받고 인사이트 나누는 학습장 되길"

이익원 이데일리 대표가 29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2전시장 6홀)에서 열린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
[이데일리 윤기백 기자]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기업, 최신 기술을 콘텐츠와 연결하는 협업 플랫폼입니다”

이익원 이데일리 대표는 29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2전시장 6홀)에서 열린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 개회사를 통해 콘텐츠 협업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는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 기술과의 결합으로 무한 확장하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는 젊은이들에게 디지털 콘텐츠의 흐름을 보여주고 영감을 제공한다”며 “청춘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의 향연, 혹은 디지털 콘텐츠 청춘별곡이란 이미지를 부각해 청춘에게 꼭 필요한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올해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는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와 한국인디게임협회, 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 한국버추얼휴먼산업협회 등 업종별 단체 외에 성균관대 인간AI인터랙션 BK21사업단·글로벌융합학부 등 학계와도 파트너십을 맺고 협업 관계를 구축했다. 그 결과 강연, 전시, 이벤트 등 80여 개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전문성·확장성 등 행사 발전과 성장에 필요한 동력도 확보했다.

이 대표는 “올해는 디지털 콘텐츠를 생산, 유통하는 플랫폼으로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했다”며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한 차원 높은 융복합 콘텐츠 비즈니스의 장이자 서로 영감을 주고 인사이트를 나누는 디지털 콘텐츠 학습장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하며 개회를 선언했다.

‘2024 콘텐츠유니버스 코리아’는 ‘일상이 콘텐츠다’를 주제로 30일까지 열린다. 이 행사는 이데일리, 고양컨벤션뷰로, 오프너디오씨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창업진흥원, 경기관광공사, 한국창업보육협회 등이 후원한다.

2024 콘텐츠 유니버스

- 관람객 3배 폭증…내년 행사 프로그램 제안도 [2024 콘텐츠유니버스] - 편향적인 AI…"해법은 인간과의 연결성" [2024 콘텐츠유니버스] - AI 시대에도 콘텐츠 경쟁력은 ‘스토리텔링’에 있다 [2024 콘텐츠유니버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