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마켓 스마일페이, 페이앱 손잡고 'SNS쇼핑' 간편결제 도입

남궁민관 기자I 2022.04.20 10:51:08

G마켓·옥션·지구 및 제휴 업체 간편결제 서비스
유디아이디와 손잡고 SNS쇼핑몰까지 확대 운영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G마켓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 범위를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쇼핑몰 영역까지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G마켓 스마일페이가 페이앱 손잡고 ‘SNS쇼핑’ 간편결제 서비스에 나섰다.(사진=G마켓)


스마일페이는 2014년 G마켓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로, G마켓과 옥션, G9를 비롯해 식품·외식·문화·패션·뷰티·레저·어학 등 온·오프라인 쇼핑업체들까지 제휴를 통해 활용되고 있다. 여기에 G마켓은 유디아이디가 운영하는 결제 솔루션 ‘페이앱’과 ‘블로그페이’, ‘프로셀’과 제휴를 맺고, 약 15만여개에 달하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쇼핑몰에서 스마일페이 결제 서비스를 제공키로 한 것이다.

SNS쇼핑몰 사업자는 페이앱 서비스에 가입하면 계좌이체,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와 함께 스마일페이를 별도 추가 계약 없이 결제 수단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연계 서비스인 SNS 쇼핑 플랫폼 ‘블로그페이’와 새롭게 출시된 쇼핑몰 솔루션 ‘프로셀’에서도 스마일페이 사용이 가능하다.

G마켓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한 달간 페이앱, 블로그페이 및 프로셀에서 스마일페이를 통해 첫 결제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에서 스마일페이 캐시 충전 결제시 2%의 스마일캐시 적립 혜택도 상시 제공한다.

허정희 G마켓 SP제휴영업팀 매니저는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서 상품 판매를 하는 SNS 쇼핑몰에서도 스마일페이 결제를 사용할 수 있게 된 만큼 사용성이 크게 증대됐다”며 “앞으로도 스마일페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이앱은 15만 가맹점을 보유한 유디아이디의 PG(전자금융결제대행업) 솔루션 서비스로, 문자(SMS), 카카오톡 등 비대면 결제와 카메라, NFC, QR 등 대면 결제 등 다양한 형태의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