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삼천리자전거, '자전거 아빠 2기' 캠페인 진행

김정유 기자I 2017.03.24 10:23:44
삼천리자전거의 ‘자전거 아빠’ 캠페인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천리자전거)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삼천리자전거(024950)는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타는 법을 알려주는 ‘자전거 아빠’ 캠페인을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두발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한 부모 가정, 조부모 가정, 보육원 아동 등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삼천리자전거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삼천리자전거는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릴 적 자전거를 아빠에게 배웠던 추억에서 착안해 ‘자전거 아빠’라는 명칭으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는 참가자들과 고양시 일산 지역 22명의 아동들이 함께 한다. 특히 이번 자전거 아빠 2기는 지난 1기에서 활동했던 서포터즈들이 다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매주 토요일 3주간 아동들의 자전거 아빠가 돼 자전거 타기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하며 아동들의 도전정신 함양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자전거를 가르쳐 줄 사람이 없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자전거 타는 방법은 물론이고 자전거에 대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아동들이 자전거 배우기와 더불어 인내, 도전, 용기 등 혼자 세상을 향해 달려가는 힘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