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전자, '로보킹 유준상 스페셜 에디션' 출시

박철근 기자I 2013.11.19 13:52:33

배우 유준상 목소리로 안내 음성 탑재
청소효율·카펫 청소 기능 강화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LG전자(066570)는 배우 유준상 씨의 목소리로 안내 음성기능을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킹 유준상 스페셜 에디션(모델명:VR6370LVM, VR6371LVM, VR6372LVM)’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청소를 시작하거나 청소모드를 설정할 때마다 유 씨의 목소리로 안내한다. 예를 들어 로봇청소기를 처음 동작시키면 배우 유준상이 “안녕하세요. 국민남편 유준상입니다. 힘든 청소 제가 대신 해줄게요. 청소가 필요하면 언제든 불러 주세요”라는 음성 안내 멘트가 나온다.

또 스마트 진단 기능을 작동하면 “스마트 진단을 시작합니다. 주위에서 물러나 주시고 충전대 주위 1m 이내의 물건을 치워 주세요”라고 말한다.

이와 함께 벽면과 모서리 구석의 청소 효율을 기존 대비 10% 향상한 ‘코너 마스터’, 2회 이상 주행 후 집 내부 구조 및 장애물 위치를 기억하는 ‘홈 마스터’, 카펫 위에서 터보모드로 자동 전환해 2배 더 많은 먼지를 청소하는 ‘바닥 마스터’ 등 다양한 첨단기능을 갖췄다.

LG전자는 지난해 9월 출시한 ‘로보킹 류승룡 스페셜 에디션’도 7만대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면서 최근 한정판 모델을 올해에도 추가로 생산했다. 이 제품과 함께 유준상 스페셜 에디션 제품도 국내 로봇 청소기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정태 한국 생활가전 마케팅담당은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로봇청소기를 선보인 지도 벌써 10년이 됐다”라며 “고객에게 진정한 의미의 쉽고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는 로봇청소기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담아 스마트 가전의 즐거움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25일 출시하는 이 제품은 한정 판매로 진행될 예정이며, 오션블랙, 루비레드, 사파이어 퍼플 세 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79만9000원(출하가 기준)이다.

국민남편으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유준상씨가 본인의 목소리를 탑재한 로봇청소기 ‘로보킹 유준상 스페셜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 관련기사 ◀
☞[共感동행]LG전자 '평일 봉사휴가' 일상화..해외 구호도 '으뜸'
☞LG전자, 헬기사고로 숨진 조종사 19일 합동영결식 예정
☞[헬기추락]삼성동 헬기사고, 최대 보상액 228억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