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육각은 이번 투자금을 자회사 초록마을을 포함한 양사 운영자금으로 활용해 흑자전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1년여간 실적 개선에 집중, 양사 모두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근접한만큼 자체 현금창출 능력 확보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정육각은 지난해 말 기준 월 영업손실액이 초록마을 인수 전과 비교해 85% 축소됐다. 올 들어선 자체 브랜드(PB) 신상품 40여 종을 출시하며 식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외형 확장에도 나서고 있다.
초록마을은 지난해 당일·새벽배송 론칭 및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앱 개편 등으로 구매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기초체력 강화와 차별화된 PB상품 전략으로 수익성 개선에 집중했다. 올 1, 2월 가맹점 점포당 매출도 전년 동기대비 22% 늘었다.
정육각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로 그간의 재무 이슈를 해소하는 데에서 나아가 시너지 성과를 가속화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며 “양사 모두 이르면 상반기 중 흑자 구조로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