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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과 채소 등 원물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린 간식도 수요가 두드러졌다. 딸기, 사과, 망고, 배 등의 과일을 동결건조한 순수과일칩 판매량은 38%, 감자, 김, 연근 등을 국내산 찹쌀과 감자 전분을 입혀 현미유로 튀긴 리얼칩스 판매량은 68%가량 증가했다.
‘헬시 플레저’ 열풍을 타고 단백질 간식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산 두부에 우리 밀로 만든 스낵은 약 86% 판매량이 증가했고, 프로틴바는 74% 늘었다. 겨울철 간식도 일찍부터 찾는 추세다. 최근 2주간 우리 밀로 만든 호떡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었다.
초록마을은 이같은 추세에 힘입어 어릴 때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근 출시한 ‘초록베베’의 유기농 큐브 3종은 유기농 고구마·감자·단호박 원물을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동결건조해 맛과 영양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식감은 살렸다. 특히 감자, 단호박 큐브는 판매처가 극히 드물어 희소성이 매우 높은 아이용 간식이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어린 시절 형성된 입맛은 성인이 돼서도 고치기 어렵기 때문에 과한 당류를 대신할 건강 간식으로 식습관을 잡아 놓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온 국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간식 문화를 형성하고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다양성과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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