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지환기자]하나로텔레콤(033630)은 '하나TV'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하나TV'의 기능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다고 16일 밝혔다.
주된 개선 내용은 ▲날씨정보, 네트워크 게임 등 부가서비스 강화 ▲자녀의 과다한 TV시청을 방지할 수 있는 자녀시청 시간제어 기능 추가 ▲검색 기능 등 서비스 접근성 강화 등이다.
하나로텔레콤은 우선 언제든지 간편하게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하나TV' ‘날씨정보’ 서비스를 개시했다. 관심지역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지역의 현재 날씨 및 예보를 볼 수 있는 것. 생활지수, 고속도로․공항․해상 날씨, 스키장, 골프장 등의 레저생활을 위한 기상 정보도 가능하다.
네트워크 기능도 크게 강화됐다. 리모콘을 이용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 15가지와 네트워크 게임 ‘맞고’에 이어 ‘세븐포커’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밖에 하나로텔레콤은 자녀의 TV 과다 시청을 염려하는 고객을 위해 ‘자녀시청 시간설정’ 기능을 마련했다. 1시간부터 24시간까지 이용시간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시간이 경과 후 자동으로 인증창이 나타나 더 이상 시청이 불가능해진다.
김진하 부사장은 "기존의 검색기능에서 하위메뉴 검색기능 및 검색어 입력 자동완성기능을 추가해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하나로텔, 페르마에듀와 제휴..수학·논술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