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v, 교원투어와 ‘시니어 맞춤 여행서비스’ 제공

김현아 기자I 2023.10.12 10:06:36

건강/식재료, 유명 촬영지 등 시니어 선호 상품 공동 개발
AI 가상인간을 이용해 여행 상품 소개
B tv 고객 대상 국내 당일 여행 추가 할인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SK브로드밴드(사장: 박진효)가 교원투어와 함께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 여행 서비스를 B tv에서 제공한다.

회사는 IPTV 3사 중 유일하게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전용 콘텐츠 메뉴 ‘B tv 해피시니어’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 메뉴에선 고전 영화부터 건강 정보, 운동, 여행, 다큐멘터리, 운세 등을 제공 중이다.

교원투어는 ‘여행다움’이라는 시니어를 위한 여행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브랜드는 시니어를 위한 건강한 조식 제공과 전문 스토리텔러의 동행으로 여행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편안한 승차 경험을 위한 프리미엄 버스와 고객의 건강 관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양사는 국내 여행지 중심의 시니어 고객 전용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영화 및 방송에서 언급된 여행지와 맛집과 같은 테마와 관련된 여행 상품을 기획하기로 했다.

이 상품은 SK 브로드밴드의 B tv 내 ‘해피시니어’ 메뉴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국내 당일 여행 상품을 이용하는 B tv 고객에게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1년 동안 ‘여행다움’의 고품격 여행 매거진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건강과 관련된 음식과 휴식을 주요 주제로 삼아 상품을 개발하고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해 당일 여행 중심의 상품 라인업을 제공할 계획이다. 가을을 느낄 수 있는 강원도 화천 여행, 문경 사과축제, 울릉도 여행 상품 등이 대표적이다.

또, 지역 축제 및 전통 시장과 연계하고 AI 가상인간이 설명하는 여행 상품 동영상을 통해 여행지에 대한 관심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이강희 세그먼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 상품은 시니어 고객이 TV를 통해 쉽고 편안하게 여행 상품 정보를 얻고 예약할 수 있는 게 목표”라면서 “건강 테마 여행을 중점으로 TV에서 소개되는 장소, 명소, 맛집과 관련된 특별한 여행 상품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