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상식은 ‘올해의 소비자중심경영(대상·최우수상·우수상)’ 및 ‘명예의 전당’ ‘고객만족’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대상(대통령표창)을 받은 우리홈쇼핑은 소비자중심 경영 홍보를 통한 CCM 문화 확산을 인정받았고 이디야는 고객 만족 전사 캠페인 시행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아울러 이번에 새로 CCM을 도입한 기업은 삼성증권, 제이더블유중외제약, 카카오모빌리티 등 25개사, 재인증을 받은 기업은 68개사로 인증기업 수는 총 219개에 이른다.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선 소비자 중심 경영이 제일 전략”이라며 “CCM 인증을 받은 기업은 한발 앞서 시장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위기를 극복해 가는 선도적 기업”이라고 했다.
공정위는 CCM 인증제도가 기업과 소비자에게 더 알려지고 친숙해지도록 효과적인 홍보방법을 강구하여 추진하고 새로 인증을 준비하는 기업들을 위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필요한 사항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인증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고 심사절차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제도개선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