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우린 찻물에 박테리아와 효모 배양체인 스코비를 넣어 발효시킨 음료다. 시원한 탄산에 청량감이 높고 폴리페놀, 프리바이오틱스, 천연비타민 등이 함유돼 노화 방지와 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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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코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영향으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젤리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콤부차 젤리를 만들게 됐다”면서 “최근 콤부차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맛과 형태의 콤부차 제품을 출시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시코는 아시아 최대의 콤부차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506시간(21일)의 발효 끝에 완성되는 대표적인 슬로우 푸드 브랜드로 꼽힌다. 최근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누적 판매 3000만병을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프레시코는 지난해 높은 수준의 품질 생산 기술을 인정받으며 국제 콤부차 제조업체 가맹단체 ‘KBI(Kombucha Breweries International)’에 정식 등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