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디지탈옵틱, 에프앤비바이오 인수… 건강식품 생산라인 확보

이명철 기자I 2015.07.31 13:41:14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디지탈옵틱(106520)은 건강기능식품 제조 전문기업인 에프앤비바이오(F&B Bio)를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20억원이다.

이번 인수는 자회사 함박재바이오팜의 천년황칠 제품의 판매망 확대에 앞서 원활한 생산체제 구축과 원가절감을 위해 이뤄졌다.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에프앤비바이오는 천연물 추출기술을 통해 특수가공·건강보조식품을 생산하는 업체다. 암환자용 면역력증강 식품인 AHCC를 세계 최초로 액상제품으로 제품한 바 있다. 주요 거래처는 한국콜마(161890)·서흥캅셀·유한메디카·비락·일동제약(000230) 등이다.

2600㎡ 규모의 생산 시설을 보유해 천년황칠 제품을 하루 최대 15만개, 월 450만개까지 생산 가능하다. 금액으로는 월 매출 약 300억원 규모다. 건강기능식품 우수제품생산설비기준(GMP) 시설을 갖췄고 내년 초까지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인증 취득 시 기존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에 의존했던 것을 자체 생산으로 흡수하고 자체 연구개발(R&D)을 통한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제품까지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생산 시설뿐 아니라 천연물 기반 신물질 개발에 가장 중요한 농축 기술을 보유해 인수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 생산시설 증설과 R&D 인력을 보강을 통해 의약물 유통관리 기준 시설을 갖춰 본격 천연물 신약 물질 개발과 제약 사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관련기사 ◀
☞ 디지탈옵틱, 청현 인수… 황칠 관련 제품군 확대
☞ [특징주]디지탈옵틱, 신사업 진출 기대감… 이틀째 상승세
☞ 디지탈옵틱, 22일 거래소서 기업설명회 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