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우리 경제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서비스 산업을 육성하고 중국, 동남아를 중심으로 일고 있는 한류를 확산시키기 위해 로비오(Rovio) 등 글로벌 빅바이어들과 국내 한류 서비스 기업들간의 만남을 주선했다고 16일 밝혔다.
무협은 16~17일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코엑스와 공동으로 로비오 엔터테인먼트(핀란드 앵그리버드개발사), 에듀컴프솔루션(인도 최대 온라인교육기업), 위챗(중국 최대 모바일메신저기업), 바이두(중국 최대 검색엔진 제공 기업), 텐센트(중국 최대 인터넷서비스기업) 등 글로벌 빅바이어 110여개사를 초청, ‘서비스 한류 마케팅 대전 2014’를 개최했다.
컴투스(078340), 로이비주얼, 채널A, JYP엔터테인먼트 등 방송, 게임, 이러닝 등 서비스 분야 대표기업을 포함해 총 300여개 국내 기업들이 빅바이어들과의 1:1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고 무역협회는 전했다.
인도 에듀컴프솔루션의 쏘냐 한다 부사장은 “한국 기업들과의 만남을 통해 한국 이러닝 산업 분야의 높은 수준을 실감했다”며 “인도에서 불고 있는 한류를 바탕으로 한국 이러닝 기업들의 기술력과 자사의 인프라를 활용한 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호근 무협 해외마케팅지원본부장은 “서비스 산업은 여타 산업에 비해 고용창출 효과가 크고 융합과 혁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서비스 교역은 상품교역에 비해 성장률이 매우 높다”며 “새로운 성장기회가 되고 있는 서비스산업이 내수산업에서 벗어나 글로벌화 및 선진화되는데 이번 서비스 한류 마케팅 대전이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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