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음성인식 활용한 큐레이션 서비스 '매직보이스' 출시

김상윤 기자I 2013.12.19 11:39:47
[이데일리 김상윤 기자] KT(030200)는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음성인식 기술과 All-IP 서비스를 융합한 ‘매직 보이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매직보이스는 날씨, 시간, 감정에 따라 64가지 콘텐츠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나누어, 이용자의 감성에 맞는 음악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예컨대 All-IP 단말에 ‘신나는 노래를 들려줘’라고 말하면 지니 서비스를 자동으로 연결해 음악을 들려준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형의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All-IP 단말에서 음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양재역 맛집 알려줘’라고 말하면 다음의 맛집 지도정보를 제공하는 등 음성통합 검색기능과 뉴스, 날씨, 증권 정보 등을 알려주는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스마트홈 폰미니에서 매직 보이스를 우선 적용하고, 점차 적용 단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형욱 KT Product본부장은 “매직 보이스 서비스 출시로 한층 더 쉽고 편안하게 음성으로 KT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생활편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며 “향후 올레tv와 스마트폰까지 서비스를 확대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檢. 이석채 전 KT회장 소환
☞정부, "KT 위성매각 무효·주파수 강제회수"...KT "정부처분 수용"(종합)
☞정부, "KT 위성매각 무효·주파수 회수"...KT "정부처분 수용"(상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