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박람회에서 깔루아는 커피 칵테일, 베이킹 등 높은 활용도와 간편함이라는 강점 및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 체험과 바리스타를 위한 B2B프로그램 등을 마련한다. 깔루아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깔루아 아포카토, 깔루아 콜드브루, 그리고 콜드브루 소다 등 칵테일도 선보인다.
특히 주류 비즈니스를 처음 접하는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바리스타의 깔루아 칵테일 세션’을 진행한다. 커피 리큐르 비즈니스 기회의 확대 모색을 지원하는 취지다. 커피 칵테일 비즈니스 전문가에게 실제 업장에서의 판매방법과 레시피 등 운영 노하우에 대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깔루아는 글로벌 1위 대표 커피 리큐르 브랜드다. 멕시코 베라크루즈 산의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들어진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리큐르 카테고리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특히 카페와 커피 문화를 사랑하는 한국 시장에서 깔루아는 의미가 깊다”며 “이번 참가를 통해 바리스타에게 커피 리큐르 비즈니스로의 기회 확대 모색을 지원함은 물론 커피 애호 소비자에게는 깔루아의 커피 칵테일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카페쇼는 아시아 최초로 시작해 올해 21주년을 맞는 대형 커피 전문 전시회다. 아시아 내 최대 규모로, 올해 서울 카페쇼는 미래 카페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과 지속가능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시작: A Cup of the New World’라는 주제로 개최 사상 역대 최대 규모로 전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