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우리이앤엘, '하루틴 리포좀 비타민C' 출시

강경래 기자I 2022.08.01 10:48:55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우리이앤엘이 운영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하루틴’이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하루틴 리포좀 비타민C’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하루틴 리포좀 비타민C는 국내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최초로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해 체내 흡수율을 높인 식약처 인증 비타민C 제품이다. 비타민C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기술 핵심은 리포좀 제형 기술이다.

리포좀 비타민C는 2중 인지질 구조 리포좀 막이 비타민C를 에워싸는 형태로 2중막의 리포좀이 인체 내 세포와 유사한 구조로 돼 있어 체내에 쉽게 흡수된다. 리포좀 제형 기술을 보유한 미국 원료업체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한 뒤 원료인 ‘리포좀 에이비 맥스’를 받아 우리바이오에서 생산한다.

리포좀 비타민C는 해외 직구 제품의 액상 형태가 대부분인데 하루틴 리포좀 비타민C는 정제 타입으로 돼 있어 하루 1정으로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휴대와 보관이 편하도록 개별 PTP 포장돼 있다.

하루틴 브랜드 담당자는 “국내에서는 해외 직구 상품이 아니면 찾기 힘들었던 리포좀 비타민C를 국내에서 상용화해 쉽게 구매할 수 있다”며 “리포좀 비타민C는 체내 흡수가 쉬워 많은 양의 비타민C를 먹는 것보다 체내 흡수율이 높아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