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G에듀원, 오마이스쿨 최진기·김광석·최배근의 ‘2019 경제전망’

장구슬 기자I 2018.12.18 10:43:24
(왼쪽부터) 김광석 박사, 최진기 강사, 최배근 교수 (사진=오마이스쿨)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인문학을 비롯해 경제와 재테크, IT와 생활 전반의 다양한 자기계발 콘텐츠를 제공하는 이지캠퍼스(오마이스쿨, 대표 문용우)가 ‘2019 경제전망’ 강의를 선보였다.

‘2019 경제전망’ 강의는 2015년부터 뜨거운 인기를 이어온 ‘최진기의 경제전망’ 시리즈 강좌로, 매년 공개강의 모집이 조기마감 되는 오마이스쿨의 베스트 강의다. 이번 강의에는 최진기 강사, 김광석 이코노미스트, 최배근 건국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각자의 시각으로 세계경제 및 한국경제를 전망한다.

이해하기 쉬운 사례 제시와 복잡한 수치에 대한 간결한 설명이 트레이드 마크인 최진기 강사는 ‘2019 세계경제전망’에서 미국의 호황, 중국과 일본 경제를 중심으로 세계경제의 변화와 그에 따른 영향을 전망한다. ‘2019 한국경제전망’에서는 향후 10년을 결정할 2019년을 맞이하는 한국경제의 현황을 파악하고 희망을 내다본다.

경제 읽어주는 남자로 방송 및 여러 칼럼을 통해 경제의 모든 것을 전하고 있는 김광석 박사는 국내외 주요 경제적 이슈를 살펴보고 금리, 환율, 국제유가, 부동산 등의 변화를 안내한다.

냉철한 분석을 통해 다양한 매체에서 활동하고 있는 최배근 교수는 ‘2019 글로벌 경제전망’을 통해 미국, 일본, 유럽, 중국의 경제 현황과 실상을 파헤치고 2019년 글로벌 경제의 향방을 이야기한다.

오마이스쿨 측은 “이번 강의를 통해 경제와 관련된 많은 정보 속에서 조금 더 쉽게 2019년의 경제 흐름을 전망하고, 경제를 보는 높은 수준의 시각을 가질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해당 강의는 오마이스쿨에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이지캠퍼스는 최근 KG그룹 교육분야 계열사 KG에듀원으로 인수됐으며, KG에듀원은 교원임용, 회계·세무사, 평생교육, 직무교육, IT정보보안, 네트워크, 시스템, 자바, 데이터베이스, 코딩 등 직업능력개발 교육의 통합을 이룬 종합 교육기업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