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자리는 이번 이벤트에서 서울수면센터와 협업해 무료로 수면다원검사를 실시한다. 수면다원검사는 체험 참가자의 현재 수면 상태를 점검하고, 추후 수면 환경 변화로 인한 수면의 질 개선 효과를 분석하는 검사다. 이브자리는 검사 결과를 토대로 체험단 개인 별 수면 특성에 맞는 기능성 베개를 제안한다.
체험단 모집은 4일부터 10일까지 이브자리 온라인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goodsleeplab)에서 진행되며 수면 설문지를 작성하고 지원 사유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를 통해 총 10명의 체험단을 선발하고, 지원자 30명에게는 한진규 원장이 집필한 수면 관련 도서 ‘잠이 인생을 바꾼다’를 증정한다.
고현주 이브자리 홍보팀장은 “이번 이벤트명 ‘이브자리 7과1/2’에는 수면부족을 겪는 현대인이 7시간 30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며 “이브자리가 마련한 이번 이벤트가 수면 장애를 겪는 분들의 건강한 잠자리 만들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브자리는 세계 수면의 날을 기념해 무료 수면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9일부터 18일까지 전국 슬립앤슬립(Sleep&Sleep) 매장 및 코디센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매장에 방문하면 단계별 전문컨설팅 교육과정을 이수한 ‘슬립 코디네이터’가 고객의 수면 타입, 체형 등을 분석해 개인에 최적화된 수면 용품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