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티웨이항공, 중학생 대상 항공 직무 진로 강연 진행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배운 기자I 2025.12.15 08:56:39

항공 산업 진로 탐색 돕는 교육기부 활동 지속

[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티웨이항공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항공 직무 진로 강연을 진행하며 교육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갔다.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염경중학교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진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는 티웨이항공 안전보안 부문 서형주 매니저가 강연자로 나서 항공사에서 ‘안전’이 갖는 중요성과 역할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항공기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보안 직무의 주요 업무를 소개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한 항공 안전관리 체계와 항공사 내 다양한 직무의 역할, 직무별로 요구되는 역량 등을 폭넓게 설명하며 항공 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학생들이 항공 분야의 여러 진로 경로를 보다 현실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강연은 현직 종사자가 직접 참여해 학생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질의응답 중심으로 진행됐다. 실제 업무 경험에서 나온 사례와 조언이 더해지며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2023년 국립항공박물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항공 산업에 대한 이해 제고와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미래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이 새로운 꿈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은 미래 인재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교육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