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타임폴리오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1년 수익률 93.7%↑"

이용성 기자I 2024.05.17 13:32:14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산업 대표기업에 투자하는 ‘TIMEFOLIO 글로법AI인공지능액티브 ETF’가 상장 1년 만에 국내상장 AI산업 투자 ETF 중 성과 및 규모 1위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은 전날 종가기준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93.7% 상승하며 지난 1년간 국내 상장 ETF 중 보수 차감 후 성과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또한, 순자산총액(AUM)도 2250억원으로 국내 상장된 AI 인공지능 산업에 투자하는 전체 ETF 중 순자산총액 1위를 달성했다고 부연했다.

상장 이후 ‘TIMEFOLIO 글로벌AI인공지능액티브 ETF’는 같은 기간 38% 상승한 나스닥100지수보다도 2배 이상 (55%포인트) 더 상승하했다고 강조했다. 이는 엔비디아, 슈퍼마이크로컴퓨터, ARM, HD현대일렉트릭, 이수페타시스와 같이 국내외 AI 산업을 주도하는 주도주를 시의적절하게 편입한 결과다.지난 1년간 레버리지 인버스를 제외한 국내상장 ETF 중 성과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조상준 타임폴리오자산운용 부장은 “아직도 글로벌 주식시장의 상승은 AI인공지능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기업들이 이끌고 있다”며 “단순히 반도체, 소프트웨어만 투자하기보다는 산업 전체 주도주에 고르게 투자해야 장기적으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레버리지나 인버스 ETF를 편입할 수 없는 퇴직, 개인연금 계좌에서 동 ETF와 같이 꾸준히 시장을 이기면서 차별화된 성과를 내는 ETF를 편입해야 향후 연금개시 시점에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